질문
몸에서 음식을 거부하는거같아요
3일 금식을 했는데요 2일째부터 물만 마셔도 헛구역질이 나왔어요
금식 끝내고 죽을 먹었는데 바로 토하더라구요
그 다음날도 죽을 먹었는데 한 입 먹을 때 마다 좀 심하게 헛 구역질이 나와요 가슴이 답답하기도 하고 목에서 안넘어가는것같아요
왜이런가요? 단순히 금식을 오래해서그런걹ㆍ요?
답변
Re : 몸에서 음식을 거부하는거같아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금식 후에 죽같이 부드러운 음식으로 조심스럽게 보식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금식 후 죽을 드신 후에 토한다면 일단 드시는 것을 중단하시고 적어도 세시간 동안은 물도 드시지 않고 있다가 다시 물부터 조심스럽게 시작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토하는 것은 금식과는 관계가 적어보입니다
답변
Re : 몸에서 음식을 거부하는거같아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계속현상이 지속되면 내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 진단에 따라주시고, 부드러운음식으로 먼저 시도하시는게 좋습니다.
죽,데친두부,계란찜,물김치등 국물위주로 서서히 늘려보시고, 무리한 금식등으로 수분손실,근손실등 올수있으므로 수분섭취도 충분히 해주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