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줌이 마려운 느낌으로 통증이 하루종일 심합니다.

안녕하세요. 성기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이 통증이 아픈 부위가 옮겨지면서 한쪽이 아프면 아프던 통증이 없어지고 다른 부위가 아파옵니다. 귀두가 아프다가 통증이 사라지면 성기의 줄기 부분이 아프다가도 통증이 가라 앉으면 아팟던 다른 부위가 아파옵니다. 그리고 소변이 마려워지는 느낌인지라 소변을 보면 그 통증이 살짝 둔해지면서도 20분 만에 다시 아프면서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납니다. 하루에 화장실을 10번 이상 갑니다. 소변량도 소량이구요. 소변 볼때는 통증이 없이 시원하지만 그 후로 점점 통증이 올라와 자꾸 화장실에 가게 됩니다. 19살때 부터 화장실을 자주 가는 구나 싶었지만 점점 화장실 가는 시간이 많아지고 통증도 심해져서 병원에 가서 통증이 심한건 줄었지만 지금 초기에 찜찜한 느낌이 들고 몇년째 하루도 빠짐없이 아파옵니다. 통증의학과 병원에서의 신경주사도 10번이 넘게 맞았고 비뇨기과에서 처방해준 베타미가 라는 약을 먹은지 1년이 지났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여러 찾아보다 여길 찾았습니다. 지금 치료가 되는 과정인 것인지 어떻해야 할지 답답합니다.


답변

Re : 오줌이 마려운 느낌으로 통증이 하루종일 심합니다.
박부경
박부경[전문의] 요편한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힘든 와중이라 어떻게 왜 아픈게 란 생각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든 와중이라 어떻게 왜 아픈게 란 생각이 계속 들어왔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박부경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으로 보면 만성전립선염의 증상이 강력하게 의심됩니다.
이로 인한 통증 및 빈뇨증상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립선염은 비뇨기과의사에게도 어려운 질환입니다.
항생제를 비롯한 약물요법과 좌욕 반신욕을 비롯한 생활요법을 병행하여야 하며 긴 호흡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만일 검사에서 큰 이상이 없었다고 하면 큰병은 없다고 마음을 편하게 먹고 진료받는 병원에서 잘 치료 받도록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