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가 이상해요

제 프로필을 보시면 아시겟지만 가지가지 질병들이 많습니다.근데 작년부터 피부가 이상해지기 시작햇어여ㅠㅠ목부분부터 시작이 된거 같아요..닭살처럼 변하기 시작햇어요..
그러더니 팔둑.팔안에 겨드랑이쪽 부드러운 살부분까지 닭살처럼 변하더군요...
피부과를 갓더니 고칠수 없대요...
그래서 여러가지 보습제 콜라겐등 바르고 먹고 관리를 하고 잇지만 큰효과는 보지못하고 있어요...이런걸로 너무 스트레스받고 여자로서 너무 혐오스러워요...
이건어떻게 고쳐야 하는지 제발 답변부탁드리며...
그러던중 또 어느날 부터인가
갑자기 팔목쪽에 동그랗게 볼록 작은게 올라오면서 막 간지럽기 시작해요..너무 근지러워서 긁으면 더 커지니까 꾹참아요... .그러다가 다음날되면 사라지곤 없어요....그러다 가끔 또 볼록 하고 올라와요
왜 병원 입원할때 보면 팔목쪽에 주사바늘로 찔러서 약투입해놓고 더 커지는지 안커지는지 볼펜으로 표시해놓는거 아시져??그런거 처럼 뽈록 올라오묜소 커져요..
가끔 이렇게 올라오면 못참을듯 너무 근지럽고
꾹꾹참고 견디가 다음날 보면 사라져있고.
뭔가 면역계에서 싸움을 하는건가요?
대장이 안좋으면 이럴수 있는건가요?
피부가 대체 왜이런거죠?ㅜㅜ
사진 첨부드립니다 ㅠㅠ


답변

Re : 피부가 이상해요
송민규
송민규[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송민규입니다.

부풀어 오르면서 가려운 것은 두드러기 증상입니다. 오래 반복되면 만성 두드러기로 진행이 되서 치료가 어려우니 계속 반복되서 올라오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살처럼 보인다고 하신 것은 가렵거나 따갑지 않으면 보습제를 열심히 바르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연고를 단기간 발라보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를 찾으셔서 진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