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절개눈매교정1달

안녕하세요.제가 절개눈매교정한지 한달이되었는데요.
1.한쪽눈 붓기가 안빠져서 짝짝인데 단순 붓기때문인지 아님 라인이 짝짝인가요?붓기주사 맞으면 효과가있을까요?
3.인아웃으로했는데 한쪽은 인아웃 한쪽은 아웃 이것도 붓기빠지면 괜찬은건가요?
2.수술당일 선생님께서 오른쪽눈 눈매교정을 더하신다고 말씀 하셨는데 과교정때문에 오른쪽눈모양이 산모양처럼 올라서 더 짝짝이예요.눈을 감았을때 오른쪽눈이 약간떠있고 당기는 느낌이듭니다.과교정된 눈을 약간 풀고싶은데 지금 해도 되는건지 부작용은 없는건지요? 병원에서는 한달반은 기다리라고만하고 선생님도 그때나 뵐수있다고 붓기빠지면 괜찮을거라고 합니다.뭐가 잘못된건지 알고싶어요.단순히 눈매교정만 풀면괜찮아질까요?


답변

Re : 절개눈매교정1달
홍진명
홍진명[전문의] 에픽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홍진명입니다.

붓기 빠짐이 사람에 따라서 차이가 있지만, 개인간의 차이를 무시하더라도 한달째 보통 재수술을 시행하지는 않습니다. 눈에 붓기 빼는 주사를 맞으면 일시적으로는 효과가 있겠지만 지금상태에 있어서는 추가 처치를 하는 것 보다 그냥 두시는 편이 최종적인 회복 속도나 모양에 더 좋습니다.

일단은 오른쪽 눈(?) (셀카여서 좌우가 바뀌는 경우가 있어서 일단 사진에서 보이는 왼쪽 눈) 에 안검하수의 정도가 반대쪽 보다 더 심해서 추가로 눈매교정을 하신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붓기도 눈매교정을 추가로 한 눈이 훨씬 더 부어있습니다. 사실 좌우 비대칭은 수술로 완전히 맞추기가 참 힘든데 다시 재교정 하더라도 어느정도는 붓기가 빠져야 하며 지금보다 50%정도는 더 붓기가 빠져야 재교정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안하시더라도 지금 당장 눈매교정을 푸는 것은 답이 아니며, 지금은 라인 자체가 짝짝이라기 보다는 한쪽 붓기가 더 심해서 정확한 비교를 하기는 좀 힘든것 같습니다.
한달정도는 더 기다려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