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 타격후 머리 두통 나아지고 싶어요 ㅠㅠㅠ

제가요 2주 전에 어떤 형이랑 싸웠는데 그때 턱인가 볼을 방심핟다 엄청 세게 맞고 넉다운이 됬어요 기절하진 안았고 그후로 1대 더맞고 제가 제압해서 끝났는데 그날 하루동안은 머리가 아팠고 자고 일어나서 조금 나아졌지만 약간 정신이 몽롱했어요 근데 머리를 흔들면 아프더라고요 지금까지 봐선 좀 나아졌는데 머리를 흔들면 약간 아프더라고요 그때 왼쪽을 맞았는데 오른쪽 머리가 한번씩 콕콕 찌르더라고요 물이 부족해서 그런가요? 그리고 제가 머리흔들어서 아프건 왼쪽턱을 맞아서 왼쪽머리가 약간 더 아플때도 있고요 그리고 머리를 흔들때 아플때도 있고 안아플때도 있는데 계속 무리를 줘서 그런건가요? 그리고 지금까진 운동장애나 언어장애는 안생긴거 같은데 안생기겠죠? 그리고 누적은 안되나요 커서 지장 없나요? 머리 안흔들면 나아질까요? 불안해요 ㅠㅠ 완전히 나을려면 어떻게 해야 되요? 그리고 눈알을 위로 하면 어지로운데 그것도 좀 나아지긴 했는데 괜찮을까요?요즘 머리를 너무 흔들었는데 문제 없겠죠??진짜 죄송한데 이질문을 다 답변해주세요 제발요 ㅠㅠ 병원 가라 하진 마세요ㅠㅠ 답변 꼭좀 부탁드릴게요 감사해요 ㅠㅠㅠㅠ 내공250 걸게요 한번 더 말하지만 물음표에 다 답변해주세요 귀찮게 해서 죄송해요 ㅠ


답변

Re : 얼굴 타격후 머리 두통 나아지고 싶어요 ㅠㅠㅠ
김기훈
김기훈[전문의] 가양튼튼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기훈입니다.


많이 힘드셔서 고생하셨겠네요?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상담보다는, 빨리 병의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세요.
즉 증상이 지속된다면, 하루라도 빨리 약물 치료 시행하면 증상 호전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얼굴 타격후 머리 두통 나아지고 싶어요 ㅠㅠㅠ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얼굴에 충격이 가해지면 뇌가 직접적으로 타격이 전해지기떄문에 뇌에 당연히 데미지가 있습니다, 다만 목근육이나 척추근육의 상태에 따라서 그 데미지가 최소화는 될 수 있습니다만 두 대를 맞고 제압을 하셨다는 것은 그래도 완력이 두분이 비슷한 상태에서 타격을 당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따라서 지금 느끼는 증상이 치명상으로 왔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복싱 같은 스포츠에선 실제 싸움과 마찬가지로 머리에 데미지를 주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지금 말씀하신 증상이 초기 스파링 훈련 시 있습니다. 하지만 검사는 반드시 해보는 게 좋습니다. 복싱선수들도 훈련 중이나 혹은 시합 후 CT검사를 하는데 혹시 모를 뇌출혈에 대한 검사를 꼭합니다. CT나 MRI에서 깨끗하면 시간이 지나면 지금 두통은 사라지기 때문에 두통약이나 진통제를 드시면 좋겠습니다만 검사는 필히 받아보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