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당뇨 감기

저희엄마가당뇨인대 액도 잘지켜서먹지않고 먹는것도 당뇨애 안좋은갓만먹고있어서요ㅡ 그래서 인지 무리만하면 몸살이나고 아파하고 귀찮아해요ㅠㅠㅠ 요리하는것도 귀찮아하지않고 할때했는데요ㅠㅠ이제부터 식단관리하면 되나요?
그리고 엄마가 감기 걸렸다고하네요.근데 맨날 아프다고하네요. 온몸이요. 왜안프기요? 한 10월 중반부터 그러네여 그리고 먄날 온몸이다아프다고해요. 그리고 감기 가 결렸다고하고요. 병원도 다섯번갔다가왔는대도 안낳고요. 어떻해야하죠? 당뇨 병원추천좀해주새요 그리고 면역력이떨어진것같은대 강하게만들수있는법이요ㅜㅜㅜ


답변

Re : 당뇨 감기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먼저 당뇨가 관리가 잘 안되면, 그 자체가 다른 질병의 회복을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
그래서 잔병에 노출이 되면 회복이 느릴 수 있습니다 .
면역 자체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당뇨는 당뇨 혈당관리가 그 무엇보다도 더 중요합니다.


일단, 어머님과 얘기를 나누시고, 당뇨 관리가 알될 때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합병증
즉, 콩팥이 망가지고, 혈관이나 근육이 망가져서 전신 합병증이 생기는 것에 대하여 얘기를 해 보시고, 다니시는 병원의 선생님과 잘 상의하여  일단 당뇨부터 조절을 잘 하시도록 하는게 우선이지 않을까 합니다 .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당뇨 감기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단백질,아연,셀륨-브라질너트 하루2알씩꾸준히,고단백저지방식품은 계란,연어,사태살,닭가슴살인 단백질은 주먹크기로 매일 하루한끼는 기본챙겨드시고,
운동도 꾸준히 가볍게라도 하시면서 섬유소가 많은음식인 잡곡,채소,해조류등을 챙겨드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