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화불량이 너무 오래 지속됩니다...

4월달 회사 업무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은 다음부터 소화불량이 지속됩니다 4월 증상이 나타나고 바로 위 대장 내시경 시행했을때 만성 위염말고는 이상 없다 판정 받았고 그 이후도 증상이 지속되어 10월 위 내시경을 한번 더 해보길 원해 선생님께 말씀드리니 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차라리 시티를 찍어보자 하셔서 복부 시티도 촬영했지만 이상이 없다 합니다 위를 관찰하는건 위내시경이 가장 정확하다던데 위내시경을 한번 더 해봐야할가요?


답변

Re : 소화불량이 너무 오래 지속됩니다...
엄문용
엄문용[전문의] 은평탑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엄문용입니다.


소화불량으로 내시경 및 복부 CT를 했는데 이상이 없었다면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약 복용방법이 잘못되었을 가능성. 식전, 식후 등 위장약은 복용 시간이 중요합니다.
식습관 개선 및 생활습관 개선이 안되어 있을 가능성. 약물 치료와 생활개선이 병행되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한편 구조적인 문제는 특별한게 없기 떄문에 기능적인 문제일 가능성. 이 경우에는 특정계열의 약물치료를 추가로 해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주치의와 상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소화불량이 너무 오래 지속됩니다...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입니다.


회사 업무의 긴장으로 인하여 스트레스가 높이 쌓였을 때 위장의 운동이 떨어지게 됩니다.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 소화가 잘 되는 음식들 ex. 백미, 찹쌀밥, 익힌 섬유소, 고기보다는 생선, 과일은 바나나나 토마토 등으로 드셔 주세요. 음주와 카페인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또한 스트레스 풀 수 있는 취미활동을 운동이나 산책, 걷기, 명상 등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