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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주의산만, 좋은 영양제라든가 약 있을까요?

공부에 집중해야하는데

주위가 산만한편이라 집중을 잘 못합니다

좋은 영양제라든가 약 있을까요?

답변

Re : 주의산만
손경호
손경호 [약사] 바른약국
하이닥 스코어: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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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10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손경호입니다.

주위 산만하여 집중력이 필요할 때 칼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추천드립니다.

칼슘
칼슘(Calcium)이 부족하면 주의력이 산만해지고 불안하고 초조해진다. 칼슘은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뇌세포의 신경안정제로서 흥분 역시 빨리 가라앉힌다. 불면증의 치료용도로 사용된다.

마그네슘(Magnesium)
정신적인 흥분을 가라앉혀주고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해주기 때문에 천연 진정제로 불리는 미네랄 성분이다. 또, 비타민 B2의 활성에 관여함으로써 뇌신경 전달물질 합성에 영양을 주어 머리를 좋게 하는 미네랄로 평가 받기도 한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우울증, 두통, 초조, 불면증이 생기고 월경 전 증후근이나 월경통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반대되기도 하고 협력하기도 한다. 칼슘이 근수축에 필요하다면 마그네슘은 근이완에 필요하다. 칼슘은 세포외액에 많이 있고 마그네슘은 세포내액에 많다. 두 미네랄이 세포 내액와 외액 사이를 이동하며 정상적인 근육의 수축이완과 심장박동을 가능하게 한다.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항스트레스미네랄’이라고 불릴 정도로 신경계통의 흥분을 진정시키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이고, 에너지생성, 영양대사, 신경전도, 뼈와 치아 형성 유지에도 꼭 필요하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이 2:1로 되어있는 복합제를 드시는 것이 흡수에 좋아 대부분의 칼슘/마그네슘 영양제는 2:1로 되어있어요. 비교적 저렴한 영양제라 근처 약국에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추천받아 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복용시기는 저녁 식사후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6/11/04/2016110401158.html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