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수술 피부얇아짐 질문이요

보형물을 넣어서 얇아지는게 아닌,자신의 날개연골에 의해 얇아지는 경우..


연골재배치로 쳐지고 긴코의 날개연골을 위로 재배치해 코끝이 더 커지고 오똑해지고 들창코가 되서 날개연골이 위로 당겨지는 상태로 있어 피부가 그 당겨지는 힘에 얇아지는 경우는 다시 날개연골을 아래로 재배치하면 되는 걸까요?

근데 다시 날개연골을 원래대로 아래로 내리면 또 아래피부가 날개연골에 의해 눌리는 상태라 또 얇아지지 않을까요?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같은데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Re : 코수술 피부얇아짐 질문이요
장형준
장형준[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코수술, 코끝성형 후 피부 얇아짐이 걱정되셔서 질문을 주셨네요.

질문자분께서는 긴코 화살코를 짧게 올리는 시술을 받으셨나 봅니다.
그런데 압박에 의해 피부가 얇아진것 같다고 하셨구요.
아마도 연골이 만져지시나 봅니다.

이경우 코끝을 아래로 내리는 시술만으로는 피부 얇아짐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코끝에 압박이 안가게 하는게 좋은데, 만약 코수술받으신지 오래 되셨다면, 이미 피부가 늘어난 상태로 얇아 졌으므로, 높이를 낮춘다고 해서 크게 의미있지는 않습니다.

물론 코가 들린것은 교정해야 하겠지만, 높이를 유지해도 괜찮겠으며, 코끝에 진피등으로 보강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진피등은 많이 흡수됨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현 상태에서 단순히 진피만 보강해서는 의미가 없고, 무엇보다 코끝 연골의 배열과 모서리에 따라 연골이 만져지게 되므로, 연골모서리와 날개연골을 부드럽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기증진피의 경우 흡수율은 약간 적을 수 있으나, 오히려 이물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