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귀두 포피염 소변시 작열감

비뇨기과를 2회 방문하였습니다
귀두포피 및 귀두에 염증이 심해 소변을 볼때 작열감이 너무 심해 수분섭취를 줄이고 있습니다
통증이 현재 2일차 입니다.
항생제 주사 및 약을 처방받았네요

씻기가 어려워 반신욕을 하고 있는데 소변을 보는 것이 너무 어려워 생활에 불편이 있네요

당뇨가 있어 포시가라는 약을 투약중인데 치료하는 동안은 끊어야할까요 요로감염등에 더 좋지 않을까봐 걱정됩니다

또한 바르는 연고타입의 약은 도움이 안되는지요 의사 두분 모두 처방해주지 않아 여쭙습니다


답변

Re : 귀두 포피염 소변시 작열감
고시환
고시환[전문의] 고시환의원
하이닥 스코어: 6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고시환입니다.

성인에서의 귀두표피염?
포경상태에서의 귀두표피염이라면 우선 그 원인균과 원인에 대해 먼저 체크가 필요합니다.
비뇨기과의 진료를 통해 균배양과 함께 원인에 대한 논의를 권해드리며, 당뇨가 있을 시 염증성 질환의 동반이 된다면 당뇨는 더 적극적 치료의 대상이 되야만 합니다.

89년생이면 아직 연령대로 보아 당뇨로 인한 문제가 논의되기 보다, 당뇨의 원인에 대한 논의가 우선되야할 듯합니다.
당뇨를 관리하여주시는 내분비전문의의 선생님과 논의하며, 본인의 체형, 체중, 복부비만, 식습관, 운동, 생활환경이나 면역 기타 전반적인 건강을 기초로 하여 논의될 수 있어야할 내용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귀두 포피염 소변시 작열감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은 어렵지만 우선은 염증교정이 우선되어야 할 것 같네요.
진물이나 감염이 심한 상태에서는 연고보다는 주사나 약이 효과적일 것 같네요.
포*가정 을 끊을지는 처방받으신 내과 병원 선생님과 상의해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원인이 당뇨약 때문인지 다른 원인인지 알기가 어렵지만 혈당조절도 중요하기 때문에 마음대로 중단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