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슴 쪽에 색소침착이 일어났어요

최근 살이 많이 쪄서 가슴이 커졌는데요.
사이즈가 맞지 않은 속옷을 입다보니 살끼리 마찰이 계속 돼서 그런지 피부가 까맣게 변색됐어요. 주름도 자글자글 생기고.. 근데 가슴 밑에 배를 보면 심하진 않은데 어루라기같이 피부가 얼룩덜룩하게 있더라구요. 한 번도 걸려본 적은 없지만요. (사진이 색이 좀 연하게 나왔어요.)
처음에 발견했을 때 까맣게 된거에 너무 놀라서 수건으로 박박 닦다가 피부가 살짝 까졌었는데 이거로 인한 영향도 있을 수 있나요?..ㅠㅠ

그래서 결론은
가슴에 저처럼 색소침착이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가요?
기미연고 같은 걸로도 없앨 수 있나요?
레이저로 하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자연적으로 없어질 수 있나요? 없어진다면 얼마나 걸릴까요..
주름도 없앨 수 있나요?
처음 까졌던게 영향이 있을 수 있나요?

색소침착과 저 주름 좀 없애는 방법 여러가지 소개해주세요ㅠㅠㅠ


답변

Re : 가슴 쪽에 색소침착이 일어났어요
문두찬
문두찬[전문의] 문두찬뷰티스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6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문두찬입니다.


사진상 확실치 않으나 가슴 부위에 간찰진(intertrigo)이나 지루 피부염 같은 가벼운 피부염이 생긴 것 같습니다. 세게 문지른다던지 하여 이차적으로 색소 침착이 다소 심해졌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피부염 증세가 좋아지면 색소 침착은 차츰 연해지면서 없어져 갑니다. 하지만 어루러기 같은 곰팡이균에 의해서도 비슷한 변화가 올 수 있으며 갑자기 체중이 늘거나 가슴이 커지면서 튼살이 생길 수도 있고, 색소 침착이 오래 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까운 피부과에 가시어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가까운 피부 전문 병원은 www.akd.or.kr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