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과 주기적 검진과 망막 박리

제가 초 고도근시(양안 -10디옵터)에, 주변부 망막변성으로 레이저 수차례, 망막 열공으로 한번 레이저치료를 받았습니다

6개월마다 안과 오라고해서 다닌지가 2년이 넘는데, 열공 한번 발견된거 외에 다른건 없었습니다.

근데, 열공 한번 발견되니까 6개월이 되지도 않았는데 혹시 지금 열공있으면 어쩌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 2개월. 1개월마다 병원 가게되고 무섭더라고요.
광시증 이 있는거같아서 가서 산동 검사 해보면 괜찮고.. 매번 그래도 또 걱정돼요.

6개월마다 병원 가도 정상이던 망막에서 그 사이 망막 박리로 진행되진 않겠죠?


답변

Re : 안과 주기적 검진과 망막 박리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없던 망막열공이 갑자기 생겨서 망막박리로 금방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주변부 망막변성은 충분히 치료 했을 것이고, 그러면 망막박리의 위험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새로이 생기는 망막열공이나 박리를 걱정하시는 것인데요, 생각하시는만큼 망막박리는 쉽게 오지 않습니다. 망막박리의 위험이 있는 망막열공이 새로 생긴다면 비문증도 갑자기 심해지고 본인이 인지할 수 있는 증상이 생기니까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별다른 증상이 없으면 6개월에 한번씩 검진하고 지내시면 충분할 것입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