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냉과 피가 섞여 나오고 생리가 나오는 느낌은 드나 양이 다소 적어서 착상혈은 아닐까 걱정이 됩니다 9월1일-8일생리, 9월 15일 사후피임약 복용, 9월21-28일 생리(부정출혈이라기엔 평소보다 양이 많았음) 그 뒤에 생리 예정일은 10월 11일 이었고 10월 4일 피임하고 질외사정을 했으나 콘돔을 벗기는 도중? (확실치않음) 에 위쪽에 구멍이 난 걸로 보이고 관계 후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냉이 많아지고 피가 아주 소량 섞여 나오더니 생리 예정일 하루전날 적은양이지만 피가 나왔습니다 냉에 섞여서 나왔고 특유의 생리냄새도 났으며 냉의 양이 더 많은것 같기도 한데, 착상혈은 분홍색을 띈다고 하는데 전 검붉은색 또는 빨간색이 나오고 착상혈은 1~3일정도라면 저는 현재 5일째 소량의 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이런저런 글을 찾아보니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걱정 안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Re : 자꾸만 제 증상이 임신 초기 증상 같아서 너무 불안하고 두렵습니다.
황태영
황태영[전문의] 오즈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황태영입니다.

임신 초기일까봐 걱정이 되신다면 테스트기로 우선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일 임신이 아니라면 (테스트가 음성) 진료를 받아 출혈의 원인을 확인하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