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러움증

제가 1년전 이석증이 생겼었는데 그땐 모르고 시간 지나서 사라졌구요. 올해 5월에 또 증상이 생겨서 이비인후과에서 오른쪽 후 반고리관 이석증 진단받고 물리치료 후 계속 잔 어지러움증으로 한달정도 고생하다가 멀쩡해졌다가 8월달에 왼쪽 전반고리관?? 이 또 이석증이 생겨서 물리치료 후 잔어지러움으로 다시 고생하고 있습니다. 피곤할때면 어지러움이 심해지는데 멍하고 시야고 약간 흐리멍텅 해지네요. 기립성 저혈압도 심해서 일어닜다가 다시 주저앉을때도 있어요. 자주 체하는 편이고 갑자기 두근두근 심장이 그럴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 평소에 심장이 되게 느리게 뛰는 편이라서 혈압도 최고 90 최소 60 이정도 였는데 예전에 비중격만곡증 수술할때 의사쌤이 큰 문젠 없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2주전에 내과에서 감기때문에 진료를 받았었는데 맥박이 107이고 최고 혈압도 굉장히 높았어요
127이었어요. 내일 병원에 가려고 하는데 어디를 가야하는지 피검사나 뇌혈류검사 같은거 해야하는지 알고싶어요. 25살이고 여자입니다.


답변

Re : 어지러움증
장형준
장형준[전문의] 잇츠비의원
하이닥 스코어: 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내과에서 갑상선항진증으로 결국 판정 됐네요 ㅠㅠ 답변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내과에서 갑상선항진증으로 결국 판정 됐네요 ㅠㅠ 답변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장형준입니다.

나이가 젋은 편이신데도 이석증이 자주 발생하시나 봅니다.
이석증의 경우 몇몇 질환이 연관이 있기는 한데, 대부분 원인불명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그때 치료하실 수 밖에 없는데, 전신상태에 대한 검진은 한번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혈압도 크게 문제가 있어 보이지는 않은데, 종합검진 내과에서 한번 검사를 해보시고, 어지럼증 전문 이비인후과에서 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기립성 저혈압과 뇌혈류검사 등은 신경과나 신경외과에서 검사하실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