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가 고프지도 않은데 계속 꼬르륵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배가 고픈것도 아닌데 계속 꼬르륵 소리가 심하게 나고 오른쪽 갈비뼈 아래쪽 윗배가 좀 뻐근하게 땡기고 복통이 좀 있으며 설사가 있는데 설사약으로 스멕타를 처방받아서 먹는중인데도 또 설사가 오고 그때마다 설사의 색이 검은색에 가까운 갈색? 진한 회색? 하여튼 무지 어두운 계열이었고 (설사가 아닐땐 좀 변이 가늘긴 하지만 색 자체는 갈색이었습니다.)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거나 배가 아플때 고환쪽이나 오른쪽 사타구니가 같이 아파올때도 있습니다. 배의 꾸르륵 소리는 주로 배 오른쪽이랑 중앙에서 계속 나고 있구요 그냥 뻐근함 말고도 땡기거나 찌르는 듯한 통증도 가끔 생깁니다. 그런데 얼마전 흉통때문에 제가 이전에도 피검사, 위내시경, 소변검사, 심전도 홀터 24시간 검사를 받았을때마다 그냥 스트레스성입니다 너무 예민한겁니다 하는 소리들을 들었었는데 또 이러니까 병원을 가봐야할지 고민입니다. 병원에 가서 더 검사를 해봐야 할지 아니면 이것도 그냥 신경성일지 모르겠는데


답변

Re : 배가 고프지도 않은데 계속 꼬르륵 소리가 심하게 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아 그쪽도 있었네요! 계속 그렇다면 꼭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쪽도 있었네요! 계속 그렇다면 꼭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에서 판단한다면 굳이 신경쓸 문제는 아닌듯합니다.
꼬르륵 소리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들릴 수 있는 문제이며, 크게 들린다고해서 문제가 있는것이 아닙니다.
현재로서는 굳이 병원을 가보실 필요가 없어보입니다만 많이 걱정되신다면 오히려 건강염려증 등을 생각하여 정신과 진료가 도움이 될 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