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벅지가 계속 힘이 안들어가요. 근육파열 증상인가요?

어제 하체운동을 격렬하게 했던 편이였습니다.
항상 런닝정도만 했는데, 준비운동도 안한채 하체운동을 많이 심하게했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날때 허벅지 거동이 많이 불편했습니다.지금 저녁이 다됐지만, 가만히 앉아있는거랑 가만히 일자로 서있을땐 괜찮습니다. 하지만 일어날때마다 무언가 짚고 일어난다해도 많이 힘들고 앉을때도 힘이 안들어가서 철푸덕 앉게됩니다.
양쪽다 거동이 불편하다는 아니고, 오른쪽 다리는 약간 욱씬 그냥 근육통이라고 느껴지지만, 왼쪽허벅지는 시간이 지나도 계속 아프네요.
걸을때도 힘줘서 걸어야지 생각을 하지만 아무리 생각하고 걸어도 자꾸 절뚝절뚝 걷게되고, 분명 몸에 힘을줬는데도 불과하고 자꾸 다리가 접힐랑말랑 어린아기들이 걸음마땔때 힘이 안들어가 넘어지는것처럼 자꾸 그모양으로 넘어질라고 그럽니다.
처음엔 근육통인가 싶었지만, 중학생때 오른쪽 팔뚝에 크게 충격을 받고서 다음날 팔 거동이 힘들어서 정형외과를 찾아갔는데,근육파열이라 진단받았던게 기억이나서 이게 근육통인지 근육파열인지 헷갈려서 질문을 남기게됩니다.

제 증상이 일반적인 근육통인지 아니면 근육파열증상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허벅지가 계속 힘이 안들어가요. 근육파열 증상인가요?
박상언
박상언[전문의] 연세바른병원
하이닥 스코어: 9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상언입니다.

외상성 근육파열의 경우 환자분이 수상 시 느끼는 자각증상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뚝소리가 난다던지, 특정동작에서 극심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으며,
환자분과 같은 경우는, 위 질문만 읽어보았을때, 일반적인 근육통으로 판단됩니다.
진통소염제 몇일 복용하면서 쉬어도 증상이 호전 되지 않으면 주변 병원에서 이학적 검사, x-ray, 초음파등의 검사를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