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킨보톡스 부작용

안녕하세요 일주일전 슈링크와 턱라인에만 스킨보톡스 시술받았습니다. 브이라인으로 타이트닝 해준다는 주사였습니다

그런데 보톡스주사이후 얼굴근육이 전체적으로 뻐근하고 웃을때 입쪽이 잘 안웃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심지어 이마쪽도 목직하게 느껴져요 .

그리고 주사맞은 턱쪽이 뻐근하고 열감이 목부분 까지도 느껴지는데요, 한가지 걸리는것은 시술후 몇일간 시술부위를 마사지하듯? 문질렀던 기억이있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시술부위를 안만져야한다는것을 들었어요)
혹시 그 영향으로 약물이 얼굴과 근육에 퍼졌나? 하는 생각까지 드는데 이게 스킨보톡스 부작용 증상맞나요???

아님 시술자 실수로 근육에 주사한것일까요? 병원에 문의하니 특별한 답변을 듣지 못했습니다.


답변

Re : 스킨보톡스 부작용
김형수
김형수[전문의] 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형수입니다.


턱라인에만 스킨보톡스를 맞은 것이 맞다면 이 보톡스가 얼굴의 다른 근육부위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만약 시술자가 실수로 근육에 주사를 했더라도 턱 라인에 있는 근육주사가 얼굴의 다른 부위에 영향을 주진 않습니다. 더군다나 희석된 스킨보톡스 정도로는요...
슈링크를 얼굴 전체에 받았다면 그 초음파 에너지로 인해 1-2주간 얼굴에 열감이나 뻐근함이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스킨보톡스 부작용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스킨보톡스는 일반적으로 낮은 농도로 희석하여 보톡스를 하는것이어서 부작용이 거의 없지만
주입량에 따라 조금 다르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주사맞고 문지르신 것도 영향이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기 어렵지만 지금 불편한 정도라면 시간 좀 지나면 점점 더 좋아질거라고 생각됩니다
스킨 보톡스는 일반적으로 근육에 주입하지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