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일가족 자살사건을 보고나서 밤만되면 무서워서 못자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름이 아니고요 제가 감기에 걸려서 10/8일에 내과에 내원을 해서 감기약을 처방받았는데요.. 감기약중에 소론*정 약이 들어가있어요 근데 10/8일 청진시에 숨소리가 거칠다고 이야기 하셨거든요.. 천식이 감기때문에 악화된거 같다고 하시면서 스테로이드를 주셨는데 아침2알 저녁 2알 이렇게 넣어주셨어요 약은 4일치 주셨구요 10/12일 내원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기침이 멎을 생각을 안하고 저녁에 기침이 좀 더 심한편이에여.. 가래때문에 기관지가 답답한게 느껴지는데 제가 녹내장이 있어서요 스테로이드를 고용량을 못써요 그래서 소량으로만 쓰시는건데도.. 도통 기침이 멎을 생각을 안하네요... 거의 열흘이상 한 2주째 기침을 하는데.... 항생제를 바꾸어야 되는건가요...ㅠㅠ..

그리고 제가 주중에 (10/7) 일가족 자살사건을 보고나서 밤만되면 무서워서 못자요..........아 정말 그 사람 흰천에 덮어가는걸 눈으로 봤는데 소름이 쫙돋고... 저희아파트 주민이 그런거거든요..같은 아파트에 같은동이고 근거리층이라 더 무섭네요...ㅠㅠ 신경안정제를 복용하면 괜찮을지 여쭈어보아요...ㅜㅜ..


답변

Re : 선생님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최근 불안감을 불러일으킬만한 사건 현장을 목격했군요.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때로는 불안, 불면, 플래쉬 백 등의 현상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나타내는 반응은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그러한 반응으로 낮 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일상생활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준다면 안정제 및 항우울제 등을 투약해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도 많으니 우선 경과관찰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