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복니가 근처 어금니가 흔들리는거같습니다

송곳니 다다음에 있는 어금니가 매복된 상태로 살짝만 삐져나와있는데 그 옆에있는 송곳니 다음이빨이 요즘 계속 흔들리는데 이런경우 어떻게해야하나요?
매복된 이를 빼는게 일반적인지 흔들리는 이를 빼는게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만약 흔들리는 이를 뺀다면 매복니가 그자리를 채우듯이 나지는 못할턴데 자리가비어서 문제가 생기지않나요??


답변

Re : 매복니가 근처 어금니가 흔들리는거같습니다
오민석
오민석[의사] 서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오민석입니다. 일단 정확한 상태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만일 이미 나와있는 치아가 많이 흔들리고 뿌리가 흡수 되어 있는 상태라면 이미 나와있는 치아를 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이후 묻혀있는 치아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 그 다음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고 치료해서 쓸 수 있으면 기존 치아를 치료해서 쓰면서 매복치아는 발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복된 이가 나오지 않으면 일단 교정치료로 그 치아를 나오게 해 볼 수 있고 그래도 안되면
발치 후 임플란트 치료나 교정 치료로 공간을 메꿀 수 있습니다.
이런 모든 상황은 면밀히 분석을 요하는 것이므로 가까운 치과에 가셔서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료는 시기가 있기 때문에 놓치면 모든 것이 힘들어질 수 도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