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밑꺼짐 눈밑지방

눈밑꺼짐이 눈밑지방으로 이어지나요?? 아니면 두 증상은 다른건가요?
현재 눈밑꺼짐이 살짝 보이려고하는데 눈에 지방이 없어도 나중에 더 진행이 되면 눈밑이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눈밑지방으로 진행이 될까요??


답변

Re : 눈밑꺼짐 눈밑지방
김종석
김종석[전문의] 청담라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종석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애교살 아래 볼록한 지방주머니가 튀어나오고, 그 아래는 꺼져있음으로서 그림자가 생기는 다크서클의 형태를 갖게 됩니다. 지방 튀어나오는 양 자체가 적다면 심하지 않겠지만, 꺼져있는 부위(눈물고랑인대) 아래로는 지방 주머니가 내려오지 못하므로 위는 불룩하고, 아래는 꺼져있는 모양을 주로 갖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눈밑이 꺼져 있고 그 아래 눈물고랑인대가 조금 더 꺼져있는 형태를 보이는 경우도 가끔있는데, 그런 경우는 지방량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많이 들어야 조금 튀어나와 보이는 형태로 바뀝니다.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은 분들은 나이가 조금만 들어도 지방이 눈물고랑인대 위로 불거져 나온 정도가 눈에 잘 띄므로 수술적인 해결을 요할때가 많습니다.

질문자의 눈상태를 정확히 알수 없으나,
1. 지방주머니 돌출이 적고 아래 눈물고랑 인대가 더 깊다 - 눈밑지방재배치 + 눈밑지방이식
2. 지방주머니 돌출이 꽤 있고 아래 눈물고랑 인대가 깊다 - 눈밑지방재배치
로 수술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1번의 경우도 지방이식 없이 지방재배치만으로도 눈물고랑인대를 흐릿하게 만드는 효과는 볼수 있으나,
눈밑 볼륨이 오히려 더 빈약해 보일수 있어서 지방이식을 동시에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밑꺼짐 눈밑지방
김형수
김형수[전문의] 서울에이치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형수입니다.


눈밑꺼짐과 눈밑지방은 동시에 발생할 수도 있고, 별개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질문하신대로 현재 눈밑꺼짐이 살짝 보이고 눈밑지방이 없다면 눈밑 꺼짐에 대한 치료만 받으셔도 됩니다.
향후 눈밑지방이 돌출될 수는 있지만, 눈밑 꺼짐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눈밑지방이 돌출되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