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위궤양에 단백질 파우더 먹어도 되나요?
단기간 단백질 파우더 먹는 다이어트 하다가 배가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내시경 후 위궤양 진단을 받았습니다. 1주일 쯤 전입니다.
통증이 좀 가라앉아서 다시 단백질파우더를 먹는데, 다시 통증이 시작됐어요.. 이런 경우에는 단백질 파우더를 먹으면 안 되나요?
답변
Re : 위궤양에 단백질 파우더 먹어도 되나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단백질을 소화시키는데 위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많이 먹으면 위산분비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궤양을 악화시킬수 있어서 드시지 않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답변
Re : 위궤양에 단백질 파우더 먹어도 되나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일단 위궤양치료중이시며 약을 복용중이시고,통증이 시작되었다면 중단하실필요가 있고
부드러운음식들로 식사를 규칙적으로하시고,커피,술,탄산음료,오렌지쥬스등 위산분비를 촉진시키는 음식은 피해주시기바랍니다
그리고 너무 차갑고 뜨거운음식보다는 미지근하게 섭취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