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HIV 에이즈 감염 의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즈 의심 보균자와 성관계를 했습니다. 일단 퇴폐업소 직업여성이였던거 같구요. 50대 중후반 여성이였습니다.
에이즈 보균자랑 관계를 했다는 가정하에 질문 드리겠습니다.

1.제가 성기(포경안함)귀두 밑에 살부분이 발기하면서 귀두 밑에 속살부분이 빨개져있었습니다. 피가 난건 모르겠고 약간 마찰로 인한 빨개진 상처? 표피가 뱃겨진 정도? 그정도 상처에서 여성이 제 성기를 애무(빤다)을 했을경우 여성 입속에 구내염 또는 피가 났었던 거라면 확률이 80%이상인가요?(그 여성이 5분 정도 애무 해주었던걸로 기억합니다.)

2.제가 관계 하루전에 입속 살을 밥먹다가 깨물어서 피가 살짝나고 상처가 있는상태에서 그 여성의 유두를 애무(빤다)를 했을때 감염율은 몇%인가요?

3.일요일에서 월요일 넘어가는 새벽 1시경에 성관계를 했었는데 12주후에 항원항체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4주 항원항체 거마는 신뢰도가 떨어지나요?

4.1번째 질문과 비슷한 내용인데 제 성기에 상처 그 여성의 입속 상처 이렇게 되있다면 상처가 피나 철철 나야 하는 상태여야 감염되나요? 어떤 상처에 해당되나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너무 불안해서 잠을 못잘 지경입니다....
그 여성분이 가지고온 콘돔을 했는데 그 콘돔을 확인을 못했습니다... 찢어진부분이라든 그런부분을 확인을 못했습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HIV 에이즈 감염 의심. 부탁드립니다.
이윤길
이윤길[전문의] 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윤길입니다.

HIV 감염 확률은 감염자와 직접적인 성관계를 가졌을 경우 확률은 평균 0.33%(0.1-1% 정도)이며 구강성교시 감영확률은 직접적인 성관계보다 확률이 1/100 정도 낮아집니다.
그외 여러가지 디테일한 상황에까지 확률이 조사된 바는 없습니다.
의심이 되면 12주 경과하여 검사를 받도록 하시고 4주 째 검사의 경우에는 신뢰도가 95% 정도 밖에 안되니 12주 이후에 검사를 받도록 하십시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