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이 열이나고 벌레가 기어 다니는거 같은 느낌이 오면서 가려움

지난여름부터 머리에서 유난히 많은 땀을 흘렸습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머리속에서 많은 땀이 줄줄 흘렀습니다.
원래 입안에 침은 적은편이었지만, 유난스러이 침이 말라,혓바닥따갑고 백태?가 생겨 한의원을 찿아 어느정도 괜찮은것같습님다.
그런데,발이 너무 시리고,얼굴에 열이 나면서 벌레가 기는느낌이 오면서 양쪽빰이 무지가렵습니다.
피부과의원에서 처방을 받은 약을 하루도 빠짐없이 꼭먹었으나 20일이 지났는데도 점점 조금씩 심해지는것같습니다.
얼굴피부는 겉으로 보면 아무렇지도 않은데도 이렇게 간질간질하니 가려운걸 보면 피부질환이 아니고,다른 질병이 아닌가?하고 의아심도 듭니다.
청결하게 잘씻는 편이며, 수분공급위해 팩도 수시로 하는편이고, 다른 질병은 없습니다.
현재먹는 약은 피부과처방약과 내과에서 처방받은 위염치료약과 고지혈증약. 한의원에서 처방받은 변비약뿐입니다.

얼굴이 열이나고 벌레가 기어 다니는거 같은 느낌이 오면서 가려움이 있는 질환은 어떤전문진료과를 가봐야 하는지요?


답변

Re : 얼굴이 열이나고 벌레가 기어 다니는거 같은 느낌이 오면서 가려움
이상욱
이상욱[전문의] 인천참사랑병원
하이닥 스코어: 13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이상욱입니다.

일차적으로는 피부의 문제를 확인해 보는 것은 맞으나 피부의 문제가 아니라면 간이나, 담낭 질환과 같은 소화기 문제나 당뇨와 같은 전신질환에 대하여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물론 모든 소화기 질환이나 내분비계 문제에서 피부 가려움과 같은 이상 감각에 대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한번 먼저 접근해 보는것이 어떨까 합니다
다니시는 병원의 선생님께 한번 상담해 보시고 검사를 진행후 결과에 대하여 같이 확인해 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