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경이 부어 올랐습니다.

안녕하세요?
만 35세 남성입니다.

3일 전 갑자기 음경쪽(음경 끝부분, 귀두 약간 뒤쪽이 튜브처럼 둥글게)이 붓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 2일 전에는 성기 아래쪽 쭉 줄이 나있는 것(명칭을 모르겠습니다)을 따라 한줄로 길게 부어오르더군요.
그리고 어제 인지를 했는데, 고환에서부터 엉덩이 사이 쪽(전립선?)도 약간 부어오른 것 같고,
배쪽으로는 성기 쪽부터 양 방향으로 골반뼈(?) 방향으로도 V자 형태(좌우 각각 한줄)로 약간 부어올랐고 만졌을 때 통증이 있습니다.
다행히 소변을 보는데는 문제가 없고, 발기도 되네요.

사실 빨리 비뇨기과를 가보고 싶은데, 미국에 있다보니 비뇨기과 예약을 잡기 굉장히 힘드네요.
아무리 급하다고 말해도 가장 빨리 의사를 볼 수 있는게 2주 뒤라는 말 밖에 안합니다.
그래서 증상이 생겼던 다음날 급한 마음에 응급실에 갔는데, Physician Assistant 라는 분이 큰 문제 없을거라며 항생제(Cephalxin 500mg)만 처방해주고 다시 돌려보내더군요.
항생제를 먹고 있지만,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딱히 개선되고 있지 않습니다.
정말 답답한 상황이네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사진도 첨부하는데, 부적절한 사진이라면 사진은 삭제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음경이 부어 올랐습니다.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감사합니다. 약도 계속 복용하고, 최대한 빨리 진료 잡도록 다시 연락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약도 계속 복용하고, 최대한 빨리 진료 잡도록 다시 연락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예, 현재 전반적인 염증 상태입니다.
병원에 부탁해서 최대한 빨리 진료가 되도록 노력을 하시고,  우선 약 복용을 하십시요.
냉수나 얼음으로 음경을 찜질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전반적인 몸 상태를 호전하기 위한 컨디션 조절을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진료 예약이 너무 어려우면, 다시 응급실에서 치료와 처방을 받도록 하십시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