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여러가지 의뢰드리고자 하는 부분이 있어서

선생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고 의뢰드리고자 하는 부분이 있어서 기재드립니다.

제가 금년 4월달에 하복부통증으로 하복부초음파 검사를 했었습니다. 결과는 좌측 난소낭종(4센치)가 발견이 되었는데요 지금 초음파 본지는 6개월정도 지났거든요 근데 당시에도 우측아랫배가 당겨서 본건데 충수쪽에 뭐가 보이기는 하는데 가스에 가려져서 자세히 안보인다고 말씀해주셨구요 추후에도 당기면 다시보자고는 하셨어요. 초음파 재검하는게 맞을지 여쭈어보아요 좀 체한느낌이 들어서요 최근에 빵,면종류를 먹긴했어도 급히 먹은건 없었어요

B형간염 3차 접종을 7/26일날 했는데요 항체검사 9/21(토) 일에 해도 괜찮을까요? 혹시 항체 사라지면 재접종 해야되는지 여쭈어보아요

제가 종종 다리가 당겨요 직업상 좀 서있는직업이라(보육교사) 그런것도 있는데 당김이 심하다가 종아리 혈관이 터지는건지 멍들거든요;;; 압박스타킹 신으면 혹시 덜하나요?

마지막 질문이에요 제가 마그밀정 복용하고서 (변비) 화장실 가려고 일어났는데 일어남과 동시에 너무 불편한거예요 그 뭐라해야되죠 장이꼬이는듯한 느낌? 이였는데 그게 너무 아파서 미치겠는거에요ㅠㅠㅠㅠ 가스도 많이차구요 변비약 복용하면 가스 많이차나요?? 아진짜 화장실에서 죽는줄알았어요ㅠㅠㅠㅠㅠ... 눈물콧물다흘리고...쾌변은 좋았는데 가스차서 불편하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


답변

Re : 선생님
이신
이신[전문의] 동방서시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신입니다.

너무 많은 질문이라서 좀 당황스럽습니다.
질문의 답변은 참고사항이지 절대적인 정보가 아니라는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4cm정도의 낭종은 왠만하면 하복부 통증과 연관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봐서 좀 체한 느낌을 확인하기 위해서 초음파검사까지는 필요없을것 같습니다.
항체검사는 음성이 나오면 다시 한 번 정도는 접종하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좀 더 정확한 내용은 내과 선생님께 문의해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마*밀이 직접적으로 가스차는것과 관련성이 없고 아마도 변이 나오는 과정에서 대장의 움직임이 통증을 유발하는것 같습니다. 규칙적인 배변습관과 물 많이 마시는 습관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