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콘돔끼고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7월 6일에 관계를 하였는데 콘돔끼고 질외사정을 했습니다 사정을 하면서 나온게 아니라 아예 빼고 나서 사정를 하였구요 사정을 하고 보니 콘돔 정액받이 귀두 부분이 아닌 밑에 왼쪽 부분이 찢어져 정액이 새어나오는게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러고 생리를 안하게되어 2주정도 뒤에 임신테스트기를 하였는데 두 줄이 나왔다가 씻고 나오니 왼쪽 한줄로 나와서 다시 임테기 검사 안해뷰고 30일뒤인 8월 3일에 병원을 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는데 결과 비임신이라고 하고 피도 뽑았는데 피검사인지는 모르나 비임신이라고 하고 다난성 난소증후군인가 그거이고 물혹도 있다고 했던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약물치료를 위해 약을 먹고 있구요 그렇다면 생리여부에 상관없이 임신이 아닌것입니까??? 병원을 믿어야하는데 너무 놀래서 그런가 잊혀지지가 않네요.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답변 부탁드려요...
김린애
김린애 [한의사] 상쾌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9.1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09.14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병원이 더 정확하다는 말씀이신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린애입니다.

많이 놀라셨던 모양입니다. 요는 임신테스트기에 두줄이 나온 적이 있고(관계 2주 후), 피검사와 초음파 검사에서 비임신이라고 나왔다는 얘기이시죠?
임신테스트기가 상당히 정확하긴 합니다만 생각보다 많은 임신이 초기에 중단됩니다. 예전에는 모르고 지나갔을텐데 요새는 하도 검사기나 검사 기술들이 좋아지다 보니 그런 임신까지 초기에 캐치해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중에 하신 검사가 더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