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가슴과 가슴중앙에 타는 듯한 느낌

안녕하세요 최근 한달 전부터 왼쪽가슴과 가슴중앙에 타는 듯한 느낌이 심해서 동네내과에 방문하여 엑스레이,위내시경,심전도 검사를 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병원에서 그냥 위염약을 처방해준 걸 먹었는데 전혀 진전이 없어 대학병원으로 가서 심전도 검사를 해봤는데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른 검사는 사람이 많아 9.26에 하기로 되었습니다. 그동안에 너무 불안해서 심장전문내과를 방문해서 심전도,심장초음파 검사를 해봤는데 정상이라고 하시며 역류성 식도염 때문에 그런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약을 먹었더니 명치쪽에는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왼쪽 가슴은 아직도 불편합니다 막 쑤시거나 베인 듯한 느낌은 없지만 웬지 가슴에 뭔가 차있는 것 같고 특히 젖꼭지쪽을 만지면 따갑습니다.. 그리고 몇일 전부터는 목구멍에 뭐가 걸린 것처럼 너무 불편하고 호흡도 힘듭니다 대체 갑자기 이런 증상이 왜 나타나는 걸까요? 평상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왔다고 해도 갑자기 이러는게 너무 이상합니다... 정말 심전도,초음파 검사를 믿고 맘 편히 있어도 되는걸까요? 하루하루가 너무 두렵고 무섭습니다 혹시나 심장에 문제가 있을까... 최근 계속 병원에만 가는 중입니다. 식욕도 없고 무기력해지고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제발 원인을 알려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제발 부탁드려요 너무 힘듭니다(운동은 헬스를 합니다.)

답변

Re : 왼쪽 가슴과 가슴중앙에 타는 듯한 느낌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9.20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1. 헬쓰를 하신다니.. 대흉근, 소흉근 이라는 근육을 검색해 보세요. 그 근육의 뭉침은 꼭 심장이 아픈 것처럼 관련 통증이 잘 생깁니다. 젊은 나이의 심장 부위 통증은 대흉근 , 소흉근의 뭉침으로 많이 오게 됩니다.
병원에서 심장관련 검사를 모두 받아도 이상이 없어서 오시는 20-40대 남여 환자 분들이.. 이런 근육을 풀어주는 침 치료를 몇번하시고 좋아지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2. 스트레스를 오래 받으면 -- 즉 긴장을 하는 것이죠 -- 뒷목, 등, 가슴근육(대흉근, 소흉근등)이 지속적으로 뭉치게 됩니다. 그러다 어느 한계선을 넘으면 통증, 목구멍의 이물감.. 을 느끼게 합니다. 젖꼭지 통증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주부가 밥을 하기위해 압력 밥솥에 물과 쌀을 넣고 가스 불위에 올렸습니다. 열기와 압력이 올라가는 동안 아무런 문제 없어 보이며 조용하다가, 일정 압력이 넘어가면... 갑자기~~!!! 소리가 칙칙 나기 시작합니다... 갑자기~~~!!!
이것 처럼 스트레스 누적으로 인해 뒷목, 등 근육이 뭉침으로 인한 압력이 많이 올라가면.. 견디지 못하고.. 다양한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갑자기 느낌이 오게 됩니다.

좋은 한의원을 찾아 제대로 된 침 부항 혹은 한약 치료를 받아보세요..
이런 분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많은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니.. 얼마나 다행한 일입니다..^^
화이팅~~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