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속이 울렁거리고 어지러워요.

저는 비만인 한 20살 여자 입니다. 저는 교정중이라서 어금니가 1개만 붙어서 제대로 씹어 먹지 못해서 그냥 삼켜서 속이 메쓰거워서 속이 울렁거리고 그래서 토도하고 그러는데 안먹고
8시간 지나면 어지러워요 그런데 먹으면 속이 안좋아요 그리고 제가 검사를 했는데 위가 늘어났다고 합니다. 운동도 꾸준히 하고 죽을 먹으면서 소화제 처방을 해서 먹었는데요 . 혹시 다른 방법이 없나요?? 그리고 밥을 먹거나 죽을 먹으면 밤에 배가 너무 아프고 통증이 있고요 명치부분이 부어서 힘들어요~ 도와주세요~

답변

Re : 저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김린애
김린애 [한의사] 상쾌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9.04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09.04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린애입니다.


제대로 먹지도 못하고 아프니 많이 힘드실 듯합니다.
원래는 씹는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식사를 하고 있다는 자각이 생기고 연후에 먹어야 위장운동의 준비가 되서 힘들지 않게 먹을 수 있고 포만감도 느껴지는데요.
일단 위장장애에 대한 염증을 줄이는 약처방을 받으시고 부항과 침치료, 온찜질 등을 통해 소화기가 편안히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또 스스로는 "마인드풀니스 이팅"이라 불리는 식사법도 참조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스스로 먹는 음식에 대해 맛과 향, 재료 등을 충분히 인식하면서 식사하는 명상식사요법입니다.
적어주신 컨디션으로는 체중감량도 필요한 상태이긴 하지만 우선 통증부터 피하시는 것을 우선 목표삼으시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