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유산소운동 질문드립니다

혈중산소농도가 낮아서 머리가 멍한느낌이 항상 있어서 운동을 처방받았는데요, 줄넘기를 처방받았는데 환경상 하기 어려움이 있어서 다른운동에대해 알아보고있습니다. 버피테스트나 런닝머신을 하려고 하고있는데 운동부족인상태인데다가 산소포화도 개선에 효과가 있을지해서 질문드립니다. 혹시 별로라면 다른 운동좀 추천부탁드려요


답변

Re : 유산소운동 질문드립니다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어떤 종목의 운동이라도 전신유산소 운동을 하시면 상관이 없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현재 몸상태에 적정 강도로 운동을 하는 거죠.
초기에는 가벼운 걷기부터 시작해서 파워워킹으로 강도를 높여주시다가, 런닝으로 바꾸셔도 좋습니다.
버핏도 종류가 아주 다양하게 있으며, 춤이나 수영도 전신 유산소 운동에 속합니다.
스트레칭 또한 혈액순환개선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적정 강도 설정이 아주 중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유산소운동 질문드립니다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줄넘기 버피테스트 런닝은 같은 개념의 유산소 운동임으로 서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사실 줄넘기는 근력이 없는 상태에서 하기엔 너무 관절의 사용도가 높습니다 근력이 좋지 않다면 반드시 종아리에 피로골절이 오거나 혹은 아킬레서건에 무리가 올수있습니다. 이것은 중력을 같이 이용하는 버피테스트나 런닝도 마찬가지입니다 몸의 부담을 줄이기위해선 물을 이용한 운동이거나 머신을 이용한 장비인데 대표적인것은 수영과 싸이클입니다. 수영은 꼭 자유형이나 배영같은것을 배울필요는 없고 물에 떠서 다리를 차는 동작만 해주셔도 좋습니다. 호흡을 지속하게 할수있어 운동시 몸에 적용되는 높은 부담을 줄일수있고 이 동작만으로도 대근육을 관절 부담없이 사용할수있습니다 싸이클은 가장 손쉬운 장비로서 관절을 보호하고 동시에 근육도 강화합니다 줄넘기를 대체할 좋은 운동이기때문에 대체운동시 싸이클을 추천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