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뉴론틴캡슐 중단 부작용

안녕하세요.
뉴론틴캡슐100mg [ Neurontin Cap. 100mg ] - 한국화이자제약
• 팔 저림 증상으로 인하여 3개월 정도 약 복용 → 팔 저림 증상 없어짐
• 약을 유지하여 더 복용할 필요가 있다고 하여 거의 1년 가까이 꾸준하게 복용 함.
• 전정신경염으로 9개월 전 8개월 정도 '헤다크캡슐' 복용 했었음
• 작년 11월 경 머리를 심하게 부딪혀서 CT 및 MRI를 촬영하였으나 별다른 이상 발견하지 못했었고, 추후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진단 받았음

20대 때부터 위 속쓰림 증상이 있었는데, 최근에 심해지게 되어 부득이하게 약을 끊게 되었습니다.
(뉴론틴캡슐로 인하여 속쓰림 증상이 생긴 것은 아닙니다.)

약 중단 두 달 째 이고, 한 달 가까이 두통이 너무 심합니다. 머리는 쪼는 듯한 두통은 아니며 전체적으로 무겁고 어지럽습니다.

병원에서는 약을 한 번에 중단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중단해야 됨을 말씀 하셨으나, 약 자체를 먹기 힘든 상태에서 부득이하게 한꺼번에 뉴론틴캡슐을 중단하게 된 건데요.

약이 조금 남아 있는 상태인데, 지금이라도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것이 맞을까요?
뉴론틴캡슐을 오래 복용하였을 경우, 한번에 중단하게 되면 두통이 생길 수 있나요?
약 중단으로 인하여 부작용이 생겼다면, 이로 인해 다른 질병이 생길 수도 있나요? (뇌혈관질환, 신경질환 등)
현재 칼디쓰리플러스정[아이월드제약]-칼슘제, 오메가3를 복용하고 있는데 이로 인한 두통이 발생할 수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뉴론틴캡슐 중단 부작용
정동문
정동문[] 신경외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정동문입니다.

뉴*틴은 저림 증상이 없으면 더 안먹어도 됩니다.
뉴*틴을 갑자기 중단하여도 그로 인한 두통 증상은 생기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정 신경염이나 두부 외상후에 오는 두통 증상일수 있으며, 그러한 경우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시고 약을 따로 처방받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약물로 인한 두통 발생은 가능은 하지만 드물기 때문에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단지 두통이 지속되면 약물을 일단 전체적으로 한번 1주일정도 끊어 보시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머리나 귀쪽으로 다시 검사를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약을 끊어서 두통 증상이 호전 된다면 약물 부작용 가능성이 있고, 그러한 경우는 담당 의사와 상의해서 약물을 변경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