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벅지 안쪽 통증

2년전에 필라테스학원에서 다리 찢기를 하는데 강사분이 제 등에 올라타서 힘껏 힘을 가했어요. 그후 왼쪽 허벅지 안쪽이 아파서 한달 정도 운동을 안했어요.

한달 후부터 지금까지 일주일에 세번 이상 스트레칭, 요가를 하고 있어요. 오른쪽 다리벌릴 땐 괜찮은데 왼쪽 다리를 벌릴 때는 여전히 아파요. 유연성이 길러지고 있구나하는 통증이 아니라 고무줄이 곧 끊어질것 같은 날카로운 통증이 있습니다.

엑스레이를 찍어도 제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거죠? 병원에 가야할지, 계속 다리 벌리는 스트레칭을 조금씩 하면서 아픈걸 참고 견뎌야할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허벅지 안쪽 통증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입니다.

2년전이라면 아마 이미 만성손상이 되었겠군요.
엑스레이 찍어서는 안나오고 mri 검사를 해야 하겠지만,, 현재 상태로 보면 근육의 힘줄부분이 일부 끊어졌거나 만성손상으로 세포가 변형되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런 경우에는 딱히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스트레칭 하지말고 폼롤러로 근육마사지 정도 해주면서 근력운동 저강도로 조금씩 통증없는 범위내에서 조금식 강도높이면서 꾸준히 해주세요.
나중에 강도 높은 근력운동을 해서 근육섬유를 늘려주면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허벅지 안쪽 통증
김태희
김태희[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스트레칭은 현재의 상태에서 크게 도움을 주진 못하고 이런경우 밴드를 이용한 운동은 통증을 완화하고 다시 근력을 강화해주는데 도움을줍니다 밴드는 특히 약한 관절이나 혹은 강했지만 약해진 관절을 재활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아래의 영상의 운동은 허벅지 안쪽의 통증을 재활하여 일상활동과 원하시는 운동을 할수있도록 도울것입니다 매일 실시하여도 좋습니다 15회 이상 2~3세트를 실시하여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