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금니 재신경치료 피고름?

안녕하세요.

3년전에 크라운씌웠던 어금니가 다른 이유때문에 치과갔다가 사진찍으니 염증생겨있는걸 발견했어요.
증상, 통증 하나 없어서 모르고 있었는데 발견된김에 빨리 치료해야한다고 하셔서 재신경치료 하기로 했어요.

속에 있던걸 다 긁어내고 그 안을 소독하고 약으로 채우고 진통소염제, 항생제 처방전 3일치 주셔서 안먹던 아침까지 챙겨먹으면서 약 다 먹었는데도 너무 아팠는데 아프면 약이 염증을 자극?하는거라 좋은거라하셔서 다른약도 안먹고 참다가 일주일후에 치과 가서 약을 긁어냈는데 조금이라도 나아지기는 커녕 피고름이 찼다며 약 안 거르고 먹은거 맞냐하시더라구요ㅜㅜ

상황이 안좋으니 저번이랑 같은 처방전 3일치 주시고 약 잘먹으라고 하고 치료는 끝났는데요..
일주일 후에 다시 가기로 예약했는데 마음이 너무 안좋아서요.
치료 실패하면 임플란트 해야한다고 했는데 아직 20대 초반인데 최대한 이 어금니를 살리고싶어요..

왜 염증이 악화되서 피고름까지 생긴지 모르겠어요ㅜㅜ
혹시나하고 생각하는게 있긴한데 제가 수면시간이 적어져서 피곤해하고 있고 또 치료한부분이 아프니 하루하루 시간마다 얼마나 괜찮아졌을지 이로 눌러보고 손으로 눌러보고 그랬어요. 매번 아프긴했지만.. 혹시 이런행동이 악영향을 줬을수도 있을까요?

이번 치료하고는 치료 직후부터 아팠는데 약 먹은후부턴 안아픈데 안아프니 또 걱정되고..아파도 걱정 안아파도 걱정..
안그래도 재신경치료는 실패할확률도 크다는데 이번에 염증 악화되면서 더 확률이 낮아졌을까요? 걱정이에요.


답변

Re : 어금니 재신경치료 피고름?
여병영
여병영[전문의] 가바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9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4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여병영입니다.

치료 받으신 부위에 염증이 아직 가라않지 않은 상태인 것 같습니다.
일단 처방받으신 약은 다 드시고 일주일 뒤에 경과를 보는 것이 좋으실듯 하네요.
재신경치료는 경험이 많은 치과보존과 전문의 선생님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