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이 붓고 따가워요

안녕하세요. 2년전에 중앙아시아의 한 나라에 이민을 가게되서 지금까지 살고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이곳 날씨가 한국과는 다르게 건조하고 모래바람도 많이 붑니다.
그런 날씨가 저와 맞지 않는건지, 피부가 작게작게 갈라지고, 목도 건조해서 염증이 자주 생겨요.
그중에서도 이 증상은 처음 이민 올때 부터 지금까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밖에 나가면 눈에 뭐가 들어간 느낌이 나면서 붓고, 양파가 들어간 것처럼 따깝고 아픕니다ㅠㅠ 핸드폰이나 컴퓨터를 볼때도 그렇구요,,
눈에 모세혈관이랑 작고 검은 점들도 많이 생겼고, 시력도 나빠졌습니다.
밖에 나가면 항상 눈이 붓고, 그 붓기가 오래 지속되는데,,눈이 부은채로 있는건지, 아니면 자주 부어서 눈커풀이 쳐진건지 모르겠지만,, 쌍커풀이 너무 짙어지고 눈커풀이 속눈썹을 덮을 정도로 내려갔는데, 혹시 눈이 자주 부으면 눈커풀이 쳐지는 경우도 있나요..?ㅠㅠ
병원에서는 알르레기라고 하는데, 병원도 다녀보고 여러 약들도 써봤지만 오히려 증상이 더 심해져서 이제는 그냥 집에만 있어도 눈이 붓고 아프네요..
제가 지금 사는곳이 시골이라 좋은 약들,병원들이 없어서 지금은 치료를 못할것 같고,, 2년뒤에 부모님이랑 수도에 가서 살기로 했거든요. 그때까지만 증상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이 있다면,, 혹시 알려 주실 수 있을까요?..감사합니다


답변

Re : 눈이 붓고 따가워요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바쁘실텐데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데로 관리 해볼께요:)

바쁘실텐데 답변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데로 관리 해볼께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병원에서도 알레르기라고 들었고, 기술해 주신 증상들을 종합해보면 알레르기인듯 합니다. 알러지가 있으면 눈꺼풀이 반복적으로 부을 수 있는데, 부었다 빠졌다 하는게 반복되면 눈꺼풀이 쳐질 수 있습니다. 알러지 결막염과 안구건조증이 동반되어서 눈이 많이 불편한데요, 치료가 어렵습니다. 환경에서 오는 거라 알러지 자체를 없애거나 치료하지는 못하구요, 알러지 안약, 인공눈물 정도를 계속 점안하면서 지내고, 집에서는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나중에 이사하시면 좀 나아 질 거예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