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예전부터 공황장애 불안장애 라고 해서 약을 복용중입니다.

예전부터 공황장애 불안장애 라고 해서 약을 복용중입니다.
잠들기전 렉사프로정 15mg 데파스정 0.5mg 근데 약을 복용중이지만 제 증상이 불안 공황이 맞는건지 어떤게 불안 공황인지 하루에 한두번 정도 1-2시간 갑자기 정신이 몽롱해지며 목이 뭉치고 뻐근하고 답답하고 머리가 하얗다고 해야 하나 그런 증상이 있습니다 그러다 1-2시간 지나면 괜찮아지고요. 1-2시간은 꼭 집중이 안되요 그래서 왜 그런지 정확한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런 치료나 검사는 어떤게 있을까요 ? 1-2시간은 꼭 제가 아닌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답변

Re : 질문좀드립니다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입니다.
여러가지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네요~ 모든 병이 그렇듯이 원인을 찾지 못하고 증상만 치료하게되면 도루 묵이 됩니다. 그러므로 원인을 치료해야만 합니다.

우리 뇌에서는 자율신경계가 있어서 자동으로 조절 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추위를 느끼면 옷을 입는다든지 더우면 옷을 벗는다든지 맛있는 음식을 보면 침이 나오는 것 내가 잠을 자더라도 혈압 맥박 체온을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이 바로 자율신경계에서 자동으로 조절하는 일 입니다.

자율신경계에는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이 있어서 시소처럼 움직이는데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면 불안 초조 불면 두통 어지럼증이 오게되고 반대로 부교감신경의 기능은 떨어져서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소변을 자주보게 됩니다. 님의 공황장애도 교감신경이 흥분이 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러므로 자율신경계의 조절 능력 검사를 받아 보고 조절능력이 떨어진다면 치료를 해야 됩니다.
장과 뇌는 연관성이 깊어서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을때에 자율신경계에 영양을 많이 주게 됩니다.
따라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장의 상태도 같이 점검해야 됩니다.

모든 병이 원인을 찿아야 치료가 되기 때문에 원인을 찿는 것이 아주 중요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