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인 요도하열 교정수술 질문이요

제가 요도하열이 있는데 심한편이 아니라 늦게 발견했고 사실 사는데 지장도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요도 입구가 귀두 아랫쪽에 형성됐고 그 주위에 피부 형성이 좀 덜된 편입니다.
질문드리고 싶은건 아무리 사는데 지장은 없다고 해도 일단 보기도 좋진 않고 위생면에서도 따가워서 비누로 씻지도 못하고 소변줄기도 잘 안모이다보니 불편한 부분이 있어서 교정수술을 고민중인데 듣기론 수술시 포피를 이용해 요도 재건수술을 해서 보통 포경수술이 함께 진행된다 들었습니다. 자세한건 물론 비뇨기과 상담을 받아봐야겠지만 교정수술을 하게되도 포피는 가능한 지키고(?) 싶어서요. 제가 자연포경은 잘됐지만 포피가 좀 긴편인데 혹시 요도하열이 심하지 않고 포피가 긴 편이라면 일반인 수준으로 포피를 보전하고 교정수술을 하는게 가능할까요?
그리고 교정수술시 입원기간이나 회복기간이 대략 어느정도인지도 알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성인 요도하열 교정수술 질문이요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비뇨기과 한번 가봐야겠 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비뇨기과 한번 가봐야겠 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입니다.

일반적인 회복 기간은 1달 내외입니다.
포피를 남기는지 여부는 수술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정확한 하열 정도와 범위 그리고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수술 받으실 병원 선생님과 자세한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