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마귀 치료후 아물지 않아요ㅠㅠ

제가 방학때 말 뒤꿈치에 검정색 샤프심이 박힌거 같아서 피부과를 찾아갔는데 사마귀라고 하셔서 바로 레이저 치료를 했어요. 근데 지금 3주 이상이 지났는데 발뒤꿈치 굳은살 부분이 낫지을 않아요. 정확히 말 하면 상처가 아물지 않고 계속 피와 진물?이 나와요. 병원에선 듀오덤 밴드를 붙이고 잘 안나으니깐 병원에서 와서 소독 받고 경과 지켜보고 너무 시간 많이 지났는데도 안나으니깐 계속 피가 나니 다시한번 마취 하고 레이저 하자는데 무슨 말 인지 잘 모르겠어요.그리고 병원에서 혈관이 살짝 보이는거 같다고 피 계속 나면 레이저로 지지자 했는데 무슨 말 인지 모르겠어요ㅠㅠ. 그리고 제가 샤워 해도되냐고 물어봤는데 물 닿아도 딱히 상관 없다고 하셨는데 다른 애들은 절대 안된다고 그랬어요... 그리고 아직도 못걷겠어요ㅜㅜ 너무 아파요ㅜㅠ 어쩌죠 이거ㅜㅜ 병원을 옮겨야 하나요...? 아님 좀 기다렸다 피부과 가서 경과 지켜보고 안나으면 지져야 하나요...?


답변

사마귀 치료 후 상처
유서례
유서례[전문의] 이지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유서례입니다.

사마귀를 레이저로 태워서 지진 후에 출혈이 계속되고 상처가 잘 낫지 않고 있다는 말씀이신데, 3주 이상이 지났는데 아직 출혈이 계속되니, 치료받으신 병원에서는 혈관이 드러나서 출혈이 계속되니 지져서 출혈이 되는 혈관을 태워 없애자고 한 것 같습니다.
피가 계속 나고 있는 상처라면 물은 안들어가는 게 좋겠습니다.
오래 서있거나 많이 걷거나 운동을 한다면 발의 상처가 낫는 데 오래 걸리기도 하므로 주의하시고, 레이저치료를 한번 더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밴드나 거즈 드레싱은 상처가 나을 때까지 계속 하는게 좋습니다.
근처 피부과 전문의 병원을 찾으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