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 오른쪽 다리에 무리가 가고 알도 쉽게 배겨요

언제부터인가 좀 걷거나 서있으면 오른다리 허벅지에 무리도 많이가고 알도 쉽게배기네요. 그리고 최근 왼쪽이 빠진건지 오른쪽이 더 두꺼워진건지 양쪽 종아리 알크기도 차이가 꽤 나구요. 그리고 운동으로 알배기면 안그런데 이렇게 별 이유없이 걷거나 서있으면서 서서히 약하게 알이 배기면 좀 오래가더라고요.
제가 오래전부터 자세가 안좋고 걸을 때 보면 무게중심이 오른쪽으로 쏠려있긴 한데 위 증상은 비교적 최근에 생겼어요. 혹시 자세 불균형때문에 이럴 수 있나요? 그리고 혼자 스쿼트랑 카프레이즈로 맨몸운동중인데 꾸준히 하거나 스트레칭이라도 하면 좌우 균형 좀 맞출 수 있을까요? 병원을 가볼까도 생각해봤는데 어디로 가야할지도 모르겠구요.

답변

Re : 요즘 오른쪽 다리에 무리가 가고 알도 쉽게 배겨요
손원진
손원진 [한의사] 제중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8.08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입니다.

알이 배긴다는 느낌이... 바로 근육이 뭉친다는 것입니다. 근육이 뭉치는 것은 뭉치는 근육에 더 부담이 오기 있다는 뜻이구요. 이것이, 자세 불균형이 기본으로 깔려 있습니다. 또한 쉽게 알이 배기는 것은 근육의 상태가 약해지거나, 근육부 순환력이 떨어져 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한의원을 찾아 진료 받아보세요.. 자세 불균형에 대한 문제는 추나로... 근육의 문제는 침 부항이 매우 좋은 치료법입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침의 가장 좋은 효과이거든요... 한약 --대표적으로 쌍화탕 같은 처방이 근육에 알이 잘 배이는 것을 풀어주는 소음인에 좋은 처방입니다.

꼭 진료 받아보시고 도움받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