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차분하게 성격변화를 위해 이렇게 복용하고 있는데 더 추가할 약이 있을까요?(사진)★

첨부 이미지
현재 위처럼 복용하지 약 1년 넘었습니다.
여기에 추가해서 마그네슘 하루 2번, 노이로민정 하루 2번 이렇게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툴로 꽤 장기간 복용해서 그런지 효과가 살짝 미미한 것 같아서요.
성격을 좀 차분하게, 릴렉스하게 등..이런 성격을 만들기 위해서 위처럼 복용한건데

위 사진의 약에서 또는 기타영양제에서 더 추가하거나 바꾸거나 좀 괜찮은 처방약 혹은 영양제가
있을지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답변

Re : ★차분하게 성격변화를 위해 이렇게 복용하고 있는데 더 추가할 약이 있을까요?(사진)★
한경호
한경호[전문의] 탑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한경호입니다.
질문자분의 내용을 잘 보았습니다.

먼저 제가 대면진료를 한 것이 아니므로, 담당의사분보다 훨씬 정확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음을 미리 밝힙니다.
처방전을 보았을때, 우울장애시 많이 처방하는 치료제의 조합입니다.
(아마도 의욕저하, 야간 불안 혹은 불면 증상도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질문자분께서는 daytime 동안 경도의 불안 혹은 긴장, 초조등을 경험하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만일 담당의사라면, 산도스에스시탈로프람정을 10mg에서 12.5mg 혹은 15mg으로 증량해 보는 선택을 우선적으로 해 볼 것 같습니다. (다른 약을 추가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영양제로 우울이나 불안을 치료하는 것은 임상적으로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환자분들께 불안과 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비약물적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쾌유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