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혀가 이상한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나요?

여태까지 혀에 있었던 증상을 간단히 적어보면 부분적으로 붓거나 약한 통증이 있고 특히 혀 밑에 불편한 느낌이 자주 났어요. 혀가 뻐근한 느낌이나 혀 근육이 지쳐서 힘든 느낌이 들고요. 이 증상들은 항상 그런건 아니고 오락가락 합니다. 가끔 발음 실수도 하는데 말하는데 크게 지장이 있거나 발음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고 위에 적은 혀가 지쳐서 힘든 느낌이랑 겹쳐서 한두번씩 혀가 둔해진? 살짝 뻣뻣한? 것처럼 뭉개져요(다른 발음보다 ㅊ이나 ㅣ발음 할때 실수도 자주하고 느낌이 두드러져요). 외관상으론 제가 봤을 땐 혓바닥이 좀 갈라진 것 말곤 모르겠어요. 가끔 가장자리에 치흔 생기구요.
혀 표면이 살짝 쓰라린 것도 같고 오늘은 묘하게 혀가 뻣뻣한 것 같은데 기분탓인건지 뭔지 구분이 안되네요. 이건 그냥 이비인후과 가면 진료볼 수 있을까요?


답변

Re : 혀가 이상한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하나요?
정규화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르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이비인후과 방문해보겠습니다^^

빠르고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이비인후과 방문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정규화입니다.

혀의 부분적인 통증 뻐근한 느낌 혀 근육의 지친 느낌 감각 이상 발음 이상 등의 증상을 호소하시네요.
우선 혀의 염증을 생각 해 볼 수 있지요 과로 스트레스 수면장애 로 인해서 설염 구내염 등 초래됩니다.
발음 장애 혀의 운동장애는 혀에가는 설하신경의 이상때문 일수 있지요. 일상생활의 개선 식사 조절 스트레스 피하기 충분한 수면 구강 청결 등 하시면서 경과를 보시고 증상이 악화되면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