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염

복부팽만감이 심해서 위내시경했는데 만성위염이랑 역류성식도염있고 십이지장은 깨끗하다고 그랬어요 약2주정도 먹으니 괜찮아저서 병원에서도 증상이 생기면 나오라그랬는데 뷔페에서 하루 과식했더니 다시 속이좀답답하고 팽만감은 예전처럼 심하진 않았어요 밥먹은 직후가 제일 심하고 한두시간정도 지나면 팽만감은 없어지는데 속이 좀 답답하고 트름이 나올거같은데 목에서 안나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밥먹고 공원 산책같은거하면 방귀랑 트림이나오고 괜찮아지더라구요
걱정되는건 살이빠지는건데 제가 고3때60키로였다가 20살때 67까지 쪘어요 그리고 21살되고 65정도 유지하고있었는데 위내시경할때 공복에 쟤니 62.1이나오더라구요 2달사이에 살이 많이빠진거같아서요 고기끊고 채식위주에 운동도 조금하긴하는데 살이 너무 많이빠진거같아서요 그리고 어제 야간에 물류센터알바하다가 명치왼쪽이 아프더라구요 엄청아픈정돈 아닌데 일하긴힘든정도였어요 그래서 식염포도당3알먹고 휴식20분정도하니 트름이랑 방귀나오면서 다시 괜찮아졌는데 아픈적은 처음이라서요 등도좀쑤시고 위염이 맞겠죠? 췌장이나 다른질병은 아니겠죠? 심리적인부분도 영향이큰가요? 1년에한번도 감기잘안걸리고 열나는건 초등학교이후에 없던거같은데 갑자기 몸이 이러니까 살짝만 속이좀답답해도 암인가 하면서 불안해지는데 이런것도 영향이있나요? 위염약 다시타먹고있는데 밥먹고 공원걷고하니 좀 괜찮아지는거같은데 등 날개뼈쪽이좀쑤시고 어제아픈게 좀거슬려서요 아픈건 새벽12시쯤에아팠어요 위내시경하면서 나라에서해주는건강검진도 같이했는데 공복혈당정상이고 간수치도 정상이였습니다


답변

Re : 위염
황규엽
황규엽[전문의] 허브연합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황규엽입니다.

원인을 모르면 겁이나죠. 특히 췌장의 이상일까봐 겁을 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활동량이 많고 채식위주이며 거기에 혹시 탄수화물의 섭취량이 적다면 자연스레 살이 빠집니다.
위염외에도 기능성 위장기능 장애로 위장의 움직임이 느려서 나타나는 증상들인듯합니다.
통증은 일시적으로 한두번 다나타난뒤에 사라졌다면 좌측의 비장 쪽에 대장가스의 팽만으로 생긴 통증일수도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호전되었다면 술,커피.야식.기름진음식과 탄산음료를 주위하시고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으로 건강을 지키세요.
췌장의 이상의 의심이되거나 많이 걱정이 된다면 다음 검사때 우선 복부 초음파 검사를 같이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 야간 물류센터에서 일하면서 밤에 식사량이 않고 으료의 섭취가 많으면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이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주의 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