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배에 점이하나 있습니다

사진처럼 점이 하나 있는데 2년전부터 있었고 크기차이는 그때랑 별 차이 없는거같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작고 오돌토돌한 뭔가 나는것도 그렇고 너무 불편합니다 점이 맞는건지 아니면 큰 병인건지 알고싶어요


답변

Re : 배에 점이하나 있습니다
김영훈
김영훈[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입니다.

현재 사진으로는 정확한 진단명을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사진이 너무 멀리서 찍혔고, 주변부에 생긴 새로운 병변부위의 사진도 없고요. 가려움증등의 증상에 대한 과거력도 없어서, 딱히 말씀드리기는 힘듭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2년전부터 크기 변화가 없었으면, 그냥 진피내모반이나 피부섬유종 등의 양성종양일 가능성이 많아보입니다만, 사진의 색이 어둡기 때문에 청색모반 등의 질환을 감별하기가 힘듭니다. 주변의 오돌 토돌한 병변도 일단은 자극에 의한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만, 편평사마귀나 원 질환의 위성 병변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신경이 안쓰이신다면 모르겠습니다만, 신경이 쓰이기 시작하셨다면,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을 찾아가 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직접 보아도 정확한 진단명을 내리기 어려울 수도 있어보여서, 사진으로 인터넷에서 받으시는 답변이 정확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배에 점이하나 있습니다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주변에 작고 오돌토돌한 게 생긴 걸로 봐서 단순 점은 아닙니다.
병원에서 떼어내신 후에 조직 검사 해야 할것 같습니다.
조직검사를 통해 원인 성분이 뭔지을 알면 치료도 쉬워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