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주사 후 통증이 맞나요?

2주전에 방광염때문에 엉덩이 주사를 맞았는데 아픈 주사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아팠는데 그 다음에는 주사부위가 가렵기만하고 통증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 3일전 부터 주사맞은 엉덩이쪽이 심하게 통증이 왔습니다 누워있지도 못하겠고 살짝만 움직여도 아프고.. 서있지도 못할만큼 아픕니다. 한 발자국 때기가 너무 무섭습니다. 그리고 다리 저림 증상까지 있습니다ㅠㅠ 손으로 엉덩이 문지르면 아프지는 않습니다. 원래 이렇게 시간이 지나고도 갑작스럽게 아플 수 있나요?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냉찜질도 계속 하는데 효과는 없는것 같네요ㅠㅠ


답변

Re : 주사 후 통증이 맞나요?
임경훈
임경훈[전문의] 참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임경훈입니다.

2주 전에 엉덩이에 주사를 맞고, 직후에는 통증이 없다가 약 10일 후에 통증이 발생하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보통 엉덩이 주사를 시행하는 부위는 엉덩이의 위쪽 바깥 부위로 이 부분에는 근육 이 외에는 큰 혈관이나 신경이 없는 부위입니다. 그리고, 주사 직후에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현재의 통증이 예전의 주사와 연관되어 있다고 보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엉덩이 주사 후 수일 후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감염을 의심해 볼 수가 있는데, 감염이 있다면, 열감이나 주사를 만지면 심한 통증이 발생하게됩니다.

질문자님의 통증은 다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글을 읽어볼 때, 급성 디스크탈출증의 증상으로 생각됩니다. 가까운 병원에서 진료를 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