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과: 혈관확장증 시술문의

혈관 확장증 시술로 브이빔 시술이 나은지 제오 제네시스가 나은지 추천부탁드립니다.
현재 얼굴 전체적으루 붉은기가 있고, 빰과 턱라인에 없던 붉은 자국이생겨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거든요 사실 2년전에 브이빔 시술을 고가를 주고 5회 받았지만 크게 만족하지 못했거든요
제오 제네시스도 혈관 확장증에 도움이 되는 시술인지 궁금하기도 하여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피부과: 혈관확장증 시술문의
심원석
심원석[전문의] 더블유에스(WS)라인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심원석입니다.

혈관 확장증으로 질문 주셨는데요. 혈관 확장증은 피부밑 모세혈관 확장증 들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눈에 비쳐 보일 정도로 안면 홍조가 된 것을 말하는데요.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를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혈관 확장증의 피부과 치료를 위해서는 혈관을 적절하게 솎어주기 할 수 있는 파장의 레이저를 사용합니다.
혈관 파장이라 함은, 혈관 내피세포와 혈관속 RBC(적혈구)의 색깔이 붉은색에만 에너지가 흡수되어 열응고 시키는 작용을 하는 레이저를 뜻합니다.
제오 제네시스는 혈관에 작용하는 파장을 사용하는 레이저는 아닙니다. 간혹 그렇게 광고하는 클리닉도 있지만, 혈관확장증 으로 인한 안면 홍조 를 피부과에서 레이저 치료 할 때에는, 1st choice 는 아닌 듯 합니다.
치료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피부 혈관 확장
유서례
유서례[전문의] 이지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유서례입니다.

제*제네시스나 브*빔이나 모두 혈관확장을 치료하는 시술이지만, 레이저에 사용하는 파장이 다릅니다.
혈관확장의 치료에 어떤기계가 더 좋은지 우열을 가리기는 힘들고, 병변의 깊이나 색깔, 혈관의 크기, 피부타입에 따라 적합한 레이저가 있겠죠.
단 브*빔은 시술 후 멍이 드는 것이 조금 더 불편할 수는 있습니다.
붉은 자국이 생기는 원인을 잘 찾아서 원인을 제거하거나 치료해 주는 것이 더 근본적인 치료이며 혈관 확장 치료를 하면서 꼭 잊지 말아야 할 포인트입니다.
혈관확장은 브*빔과 마찬가지로 제*제네시스도 치료가 가능하며, 둘 다 충분한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