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과 문의드립니다.

일하다가 얼굴 한쪽 뺨부분의 일부가 가려워서 손으로 살짝 살짝 만지고 난후, 거울보니 붉게 올라왔더라구요 그래서 피부과 진료받았는데 접촉성 피부염 진단을 받고 약물치료를 받았는데요 그후에도 조금 긁었던 부분의 뺨 부위의 붉은 자국이 한달이상 계속 그대로 남아있는데 대체 무슨 이유인건가요? 피부과를 다시 가봐서 알아보니 혈관이 확장된거라서 브이빔이나 시너지 시술 받아야 한다고 하는데..갑자기 없던 붉은자국이 접촉성 피부염 이후 혈관이 확장될수가 있는건가요??
현재는 수란트라 연고제 처방받아서 바르고 있는데 한달이 지나도 효과가 없고 오히려 자극되는거 같아서 중지한 상태입니다.ㅜ
늘 한쪽 뺨부분이 부분적으로 붉은 형태가 띄고있어서 너무 신경쓰이는데 의사선생님 꼭좀 도와주세요ㅜ
아래사진은 제가 말씀드린 붉은부분을 찍은건데 참고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면 홍조
유서례
유서례 [전문의] 이지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19.07.19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19.07.21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유서례입니다.

피부가 붉어질 수 있는 질환은 매우 많습니다. 피부에 염증이 있어도 붉어질 수가 있고 심하게 긁어서 상처가 생겼어도 한달 정도는 붉은기가 가는 경우가 있고, 주사가 있어서 혈관 확장이 있어도 붉어질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진에서는 포커스가 명확하지 않아 붉다라는 것만 보일 뿐 혈관확장 까지는 볼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접촉성 피부염 진단을 받으셨고 이후에는 수란트라 처방을 받고 혈관 레이저를 권유받으신 것으로 보아서는 주사로 진단을 받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모두 가능한 진단입니다. 단, 접촉성 피부염은 갑자기 생겨서 원인물질에 계속 노출되지 않는 한 비교적 빠르게 좋아지고, 주사는 피부가 예민하다는 것을 기본으로 깔고 가므로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생 시점이 모호한데 처음에는 갑자기 생겼다고 하였고 이후에는 늘 한쪽 뺨이 붉다고 하셨는데, 발생시점, 악화요인, 발생부위, 양상 등을 직접 보고 진단해야 하는 경우이므로 온라인 상담을 하지 마시고 근처 피부과 전문의 병원을 찾아가셔서 직접 상태를 보고 다시 진료를 받아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