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비중격만곡증과 비밸브재건술 수술후코붓기와상태

제목그대로 4일전에 비중격하고 비밸브수술을했습니다.기능적수술을했지만 미용적수술은하지않았습니다. 여기서 수술후에 코상태가궁금한데요 지금 아직 코안에 지지대를빼지않았습니다(1주일에뺀다함)그래서지금 코가 크다(뭉툭)?하다라고표현해야될까요 또한 콧구멍이(돼지코처럼)살짝올라와있습니다.의사님말로는 지지대를빼고4~5개월이지나야 붓기가빠지고 코가제자리로돌아온다는데..지금저로써는 코의모습을보면 너무아닌거같아서 걱정되서이렇게글을남겨봅니다.비중격만하면 붓기도없고 앞코가들리지도않는다던데 비밸브를하면 원래지지대를빼고 붓기도남아있고 앞코가살짝들리는게 정상인지궁금합니다.성의있는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비중격만곡증과 비밸브재건술 수술후코붓기와상태
김정기
김정기[전문의] 머스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정기입니다

.
비중격 만곡증 수술을 하셨으면 코 안에 스펀지 모양의 솜을 넣으셨을 겁니다. 이 때문에 코로 숨을 쉴 수가 없죠. 비중격의 혈종 형성 방지를 위해 넣어놓으며, 대개는 수술 후 1~2일 후 뽑아드리죠.
요즘은 환자들의 편의를 위해 넣지 않으시는 원장님들도 계시는거 같더군요.

아마 코안의 지지대는 실리콘 시트를 말씀 하시는거 같네요.
실리콘 시트는 비중격 만곡증 수술 후 혈종 방지, 휘어짐 재발방지 등으로 1주일 정도 넣어두고 1주일 후 빼드리곤 합니다.

환자분은 코안에 시트가 있을것으로 사료됩니다.
코안에 실리콘 시트가 있을 경우 코가 뭉툭해 보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 후 시트를 빼면 조금 나아질 것으로 사료되며 1~2달 정도는 붓기가 있으므로 약간 뭉퉁해 보일 수 있습니다.

미용적 수술을 하시지 않았다면 코 모양은 큰 변화는 없늘 테니 너무 걱정 마시고 수술한 병원 원장님께 내원시 자세히 여쭤 보시면 자세히 설명해 주실 겁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