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피임약 한달에 두번 괜찮을까요..?

주말이라 당장 제대로된 병원에 방문 할 수 가 없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지금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리] 6월 15(토) ~ 20일(목) (5일간)
[약 복용] 7.1(월) 배란일(어플로 계산) 인데 약간의 정확하지 않은 피임으로 인해 사후 피임약을 먹었구요 (12시간이내)
[가임기 끝] 7.2(화)
[약 복용 전] 7.14(일) 관계중 사고가 생겨서 약을 처방 받았습니다.
[생리 예정일] 7.15(월) ~ 19(금)

저번에 먹었던 약은 세븐투에이치라는 약이였고 이번에 처방받은 것은 노레버 원 입니다.
먹었을때 다른 부작용이 없었는데요 근데 한달에 2번 먹는거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ㅠㅠ
한달에 2번 이상 먹는것을 다들 비추천하기도 하고 생리가 얼마 남지 않지 않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직 24시간 이전인데 먹어야 할지 생리까지 기다려야 할지 어떻하면 좋을까요?


답변

Re : 사후피임약 한달에 두번 괜찮을까요..?
양미애
양미애[전문의] 신촌티오피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양미애입니다.

사후피임약은 고용량 호르몬제로 관계 후 피임 효과를 위해 전문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 복용이 가능한 의약품 입니다.
고용량 호르몬제이기 때문에 개인적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복용으로 인해 구토, 두통, 부정출혈, 생리지연 등의 부작용이 있으실 수 있으며 생리 한주기 내 1회 이상 복용을 하신다고 해 피임효과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때문에 해당 사항에 대해서 이미 생리 주기 내 복용을 하셨다고 하시면 피임 효과가 없고 몸에 무리가 되실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 확인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