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부디 답변 해주세요.ㅠㅠㅠㅠ

1 쿠퍼액 나오고 발기 오랫동안 유지하면 전립선에 자극 주나요?

2 사정하기전 3초전에 갑자기 오줌 마려워서 힘줘서 오줌 안나오게 힘줬습니다. 사정하는데 그 힘줘서 막고 있는게 탁 풀리는 느낌 들면서 정액이 처음 한방울 찔끔 나오고 그다음에 많이 나왔습니다.그리고 정액은 약간 물처럼 나왔습니다.
그럼 이부분에서 합리적으로 드는 생각이 방광이 열리면서 정액과 오줌이 같이 나왔냐입니다. 가능한가요?이떄 허리에 베개를 넣고 해서 약간 허리에 긴장은 했습니다.
가능하면 이때 오줌이 전립선 으로 흘려들어가 악영향을 줄수 있나요 걱정됩니다.

3. 요즘 사정하기전이나 야한거를 보거나 하면갑자기 오줌이 마려운데 이거 왜그런건가요

4 방광문제로 오줌을 참는 연습으로 몇시간정도 있다가 싸고 그래서 현재 배뇨량이 350 이됬는데 그전에 좀 오래 참았는데 요의감 오면 참고 또 다시 오면 참고 이런식으로요 근데 한번 갑자기 절박뇨가 와서 오줌이 3방울 정도 세고 몸이 부르르 떨렸으며 한번은 왼쪽 신장 부근이 욱씬 거렸는데요. 그뒤로 전혀 증상이없는데......이거 한번 그랬다고 큰 문제 있을까요

5.요도협착,척추 협착 으로 성기 가 간질거리고 항문에 통증이 생길수가있나요


답변

Re : 선생님!! 부디 답변 해주세요.ㅠㅠㅠㅠ
안지훈
안지훈[전문의] 목포시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2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안지훈입니다.

1 => 발기 자체가 전립선에 자극을 주는 행위이지만 지극히 정상적인 자극으로 건강에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2 => 사정하기전 배뇨감이 있는 것은 과민성 방광으로 인할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성관계나 자위전 소변을 미리 배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또한 소변나오는 통로와 정액이 나오는 최종 통로는 같습니다. 정상적인 구조라면 소변이 정액이 나오는 정구 (전립선내부에 위치)로 흘러들어가지 않으므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3. => 과민성 방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4 => 과민성방광이 동반되어 있기 때문에 약물치료와 병행하여 시간별배뇨가 효과적입니다. 소변을 억지로 오래 참을경우 방광요관역류로 콩팥으로 소변이 역류할수 있으므로 무리해서 참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한번 증상이 발현된 것으로는 크게 문제되지 않으니 가까운 비뇨위학과 내원 권유드립니다.

5. =>
척추협착과는 전혀 무관하며, 질문자분께서 말씀하시는 증상은 요도염이나 전립선염 증상에 가깝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