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볼거리 치료 문의드립니다

어제 오전 학교 등교 하기전까진 전혀 문제없이 평상시랑 같은 상태로 등교를 잘하고 약 3-4시간 후 담임선생님 연락으로 학교에가니 아이의 귀밑 볼과 턱쪽이 어마어마하게 부어있더라구요
통증이 심한지 많이 아파하고 병원에가니 볼거리라고 항생제랑 진통제등 처방해주셨는데 어제부터 약 복용 후 오늘 자고일어나니 반대쪽도 살짝 부기가 올라오고 기존 올라온쪽은 이제 목까지 더 부었더라구요 부가가 올라오고 2-3일까지가 제일 많이 부을꺼라는건 들었지만 이대로 약만 먹으며 기다리면 될까요?전염성이 강하다던데 둘째도 걱정되고 아이 컨티션은 좋지만 부기가 가라앉지않고 더 부으니 걱정이되서 입원치료는 필요없는건가 약물 치료만 하면 괜찮은가 처음이라 너무 몰라 걱정이 되서요
처방받은 약 같이 첨부할께요


답변

Re : 볼거리 치료 문의드립니다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볼거리는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병입니다.
볼거리에는 치료법이 보존 치료 외에는 없습니다.
대부분은 해열제와 진통제, 소화제가 포함된 약을 처방받게 됩니다.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붓기가 빠지고 증상이 없어집니다. 심한 경우 2주까지 가기도 합니다.
증상이 1주 이상 지속되므로 증상이 나아질 때까지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볼거리 치료 문의드립니다
최성웅
최성웅[전문의] 부천코엔이비인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성웅입니다.

볼거리는 약물로 증상조절하면서 지켜보면 좋아지는 질환입니다.

합병증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빈도가 높지 않으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전염성이 매우 강하므로 전염 가능성이 있는 기간(종창 발생후 5일까지)에는 감염된 본인의 타액이나 호흡기 분비물에 아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별 문제없이 지나가기는 하지만 드물게 바이러스성 뇌수막염, 고환염, 난소염, 췌장염 등 심각한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