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골프치다가 가슴에 통증이 심하게 왔습니딘.

35세 남자입니다. 골프를 연습장에서 몇달만에 치다가 갑자기 가슴통증이 왔습니다. 처음에는 가슴안쪽 중앙이 답답한 느낌이 들었는데 조금있다가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중앙과 왼쪽 으로 왔습니다. 어지럼증이 심하게 왔고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이명과 식은땀이 나다가 앉아서 10분정도 지나니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예전에 어깨가 빠져 기절한 적이 있었는데 가슴통증을 제외하면 비슷한 느낌이었던거 같습니다. 협심증이나 심장관련 질환의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딱 1년전에 종합검사를 받았고 심전도, 심장 초음파, 저선량 흉부ct를 촬영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1년만에 심장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가슴통증을 느낀적은 처음입니다.

병원을 다시가서 검사를 받아보려고 하는데 어느과로 가야되는지 종합병원을 바로가야하는지 개인병원부터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골프치다가 가슴에 통증이 심하게 왔습니딘.
반동규
반동규[전문의] 포이즌의원
하이닥 스코어: 60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반동규입니다.

혈압 및 당뇨, 고지혈증 등에 대한 특별한 병력이 없으셨고 아직 비교적 젊은 나이신만큼, 바로 협심증 및 심장 질환을 의심할 단계는 아닐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진찰 및 간단한 검사 정도는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은 가까운 내과 병원을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검사에서 특이점이 발견된다면, 상태에 따라 대학병원으로의 전원이 필요할 수도 있을것 입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골프치다가 가슴에 통증이 심하게 왔습니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