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골프치다가 갑자기 가슴통증이 왔습니다.

35세 남자입니다. 골프를 연습장에서 몇달만에 치다가 갑자기 가슴통증이 왔습니다. 처음에는 가슴안쪽 중앙이 답답한 느낌이 들었는데 조금있다가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중앙과 왼쪽 으로 왔습니다. 어지럼증이 심하게 왔고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이명과 식은땀이 나다가 앉아서 10분정도 지나니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예전에 어깨가 빠져 기절한 적이 있었는데 가슴통증을 제외하면 비슷한 느낌이었던거 같습니다. 협심증이나 심장관련 질환의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딱 1년전에 종합검사를 받았고 심전도, 심장 초음파, 저선량 흉부ct를 촬영했는데 이상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1년만에 심장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가슴통증을 느낀적은 처음입니다.

병원을 다시가서 검사를 받아보려고 하는데 어느과로 가야되는지 종합병원을 바로가야하는지 개인병원부터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골프치다가 갑자기 가슴통증이 왔습니다.
남궁준
남궁준 [전문의] 인제대학교일산백병원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7.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순환기내과 상담의 남궁준입니다.
나이가 34세이고 비흡연가, 그리고 1년전 종합검사에서 언급은 하지않았으나 혈액검사에서 고지혈증은 없었던 것으로 이해하면, 관상동맥질환의 위험도는 낮은 상태입니다. 처음 발생하는 통증이고 골프를 치다가 발생한 것이어서 근육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위의 언급만으로 허혈성심질환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는 힘듭니다. 일단 개인병원가셔서 진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병원에서 진찰 후 관상동맥질환에 대해서 검사가 필요하다 판단하면 종합병원 순환기내과 (심장내과)로 의뢰가 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